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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내 일잘러가 되기 위한 매일 아침 한 가지 습관

by 거대한냥이 2024. 1. 21.

여러분 주변에는 '일 잘하는 사람'이 있나요? 이런 사람은 어느 직장에서나 '잘'하는데요.

 

그런 '일 잘하는 사람'이 매일 아침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자기만의 시간을 만드는 것인데, 어떤 것일까요.

자신만의 시간 만들기

일을 하다 보면 아침은 늘 바쁘기 마련입니다.

 

이는 비단 비즈니스맨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업주부나 육아를 하는 분들이 아침이 더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신의 페이스가 아니라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리다 보면 어느새 시간만 흘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구나 '정신없이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 어느새 오전근무가 끝났다...'라는 경험을 한 번쯤 해봤을 것입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자기만의 시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시간 만드는 방법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매일 아침 짧은 시간이라도 좋으니 '내 기분 챙기기'를 첫 번째 업무로 삼으세요.

 

사람에 따라서는 게임이 될 수도 있고, 신문읽기, 영상보기, 책읽기, 운동하기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기분이 좋아지는 일을 하십시오.

 

"아침부터 게임이라니..."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왜 안 될까요? 오히려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긴장감을 느껴본다면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위해 행동합니다.

 

그 자체로 훌륭한 일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나를 위해' 행동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아침 출근이 별로 신이 나지 않는 것은 내가 하기 싫은 일로 하루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당연하죠. 예를 들어, 여러분이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하러 간다고 가정하면 그 날 아침은 어떨까요? 분명 즐거울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기분은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그것만으로도 조금씩 긴장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의 순서는 '내 기분 업시키기' → '할 일 하기'의 순서가 압도적으로 효율적입니다.

 

여러분은 좀 더 자신을 생각해도 괜찮습니다.

 

남의 기분을 챙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기분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