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V I 감상 I/리뷰 I 체험 I 생필품

최신 LG코드제로 오브제 청소기 오지는 구입후기(스팀, 카밍그린 A9S AU9982GD)

by 거대한냥이 2022. 7. 31.

요즘 청소하는 게 재밌어졌습니다. 정확히 표현하면, 재밌어졌다기보다는 전에 비해서 청소가 간결하고 깔끔히 끝나서 청소가 된 상태가 만족스럽다고 해야겠습니다. 이전에는 중소기업 무선 청소기를 썼었습니다. 나름 편하고 만족하면서 쓰는데, 불편한 점이 한두개가 아니었습니다.

무선청소기가 무거웠고, 청소가 끝나면 먼지를 털어서 넣어야 했고요, 물걸레질은 따로 해야했습니다. 그런데 LG코드제로 오브제 청소기를 구입하고 나서부터는 청소시간이 완전 1/3로 줄었습니다.

요즘 산 것 중 제일 잘샀다 싶은 청소기는 이번에 새로 출시된 LG코드제로 오브제 컬렉션 A9S AU9982GD 카밍그린 모델입니다.

LG코드제로 오브제 A9S AU9982GD


“LG코드제로 A9S AU9982GD 가격 및 제원”

저는 풀셋으로 스팀까지 되는 기능으로 다 샀습니다. 기본사양으로는 핸디스틱청소기이며 상중심 형태이기 때문에 무게중심이 상위에 있어 작동이 쉽고 먼지통을 비우거나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거치대 사용이 용이해서 보관이 쉽습니다. 2022년 7월형으로 가장 최신형이며, 무선 청소방식으로 흡입+걸레겸용 입니다.
흡입력 220W 집진방식 2중터보싸이클론으로 강력한 회오리로 공기오 먼지를 평균 99% 분리합니다. 스마트인버터모터,인버터모터를 사용합니다.

스탠드충전방식으로 배터리충전 4시간이며 사용은 1시간이고 배터리는 보조배터리까지 하여 2개를 줍니다.다중 5중필터를 사용해서 청소기 내부로 들어온 미세먼지가 재배출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과열방지 안전기능을 갖추고 있고, 상태표시창(LED),LED라이팅,물공급,스틱길이조절 등 부가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 Wi-Fi연결,홈가드,전용앱제공하여 스마트진단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 브러쉬 와이드LED 보조용 안심스팀물걸레,틈새브러쉬가 있습니다. 소비전력 590W이고 크기 30 x 26 x 112cm 무게 2.6kg 스펙을 자랑합니다.

출처 : LG전자 공식홈페이지


"가격은 사악, 청소는 편안, 만족도는 최상”

LG전자 공홈 공식기준 1,764,900원이고, 할인적용가로 1,590,000원입니다.

저는 LG전자에서 TV, 스타일러 등 여러제품을 한번에 샀고, 할인 프로모션을 더 해서 상품권도 받고하니 훨씬 저렴하게 샀습니다.

사실 처음엔 청소기가 1백만원 중반대라는 것을 듣고 기겁을 했지만, 몇 번 써보니 왜 그런지 이해가 됩니다. 제 세대는 청소기는 코드가 달려서 끌고다녀야 하는 스타일의 청소기만 보고 자랐고, 그 청소기를 다 쓰고나면 몸통에 있는 먼지통을 비워서 씻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타워가 버튼만 터치해주면 알아서 다 해주고 있었습니다. 상상도 못할 정도로 편리해졌고, 역시 비싼 것은 그 가격 만큼의 성능이 있다는 자본주의의 가르침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왠만하면 타워형으로 한번에 셋트로 구매하시는 게 좋겠고, 지금 나온 모델의 제품은 흡입구가 넓고 슬림해져서 더욱 더 넓게 흡입하고 낮은 틈새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폭이 30로 기존보다 약 5더 넓어지고 높이도 4.65로 기존보다 약 0.85 낮아져서 훨씬 쇼파나 가구 틈새로 파고들기 좋아졌습니다.

어두울때 편리하게 LED는 당연히 장착되어 있고, 디스플레이가 직관적이라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었습니다.


"스팀기능으로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LG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AU9982GD 제품에서 가장 만족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스팀입니다. 스팀 물걸레 이거는 대박입니다. 실제 써봤는데 바닥에 왠만한 찌든때는 이걸로 해결가능합니다. 생활하면서 생기는 것들은 대부분 지워진다고 보면 되고요, 일반 청소하는 것처럼 쓱쓱 밀면 말끔해 진다는 게 이것은 혁명입니다.

2중 과열방지센서가 있어서 필요이상으로 온도가 올라가면 스팀공급이 중단되며 흡입구 들림감지기능과 바닥보호모드로 안심 스팀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엔 이 스팀기능을 할 거냐 말거냐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해서 매우 고민을 했는데, 그때 고민한 시간은 사치였습니다. 그냥 스팀기능 넣고 삶의 질 향상을 누리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린색이 잘 어울릴까 생각이 들었는데, 나름 색감이 어두우면서 다크한 그린색이라서 질리지 않고 무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색감이 상당히 감각적이라서 보는 것 자체로도 인테리어라고 생각합니다. 청소하는 시간이 즐거워지게 만드는 청소기로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의 리뷰를 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