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V I 감상 I/리뷰 I 체험 I 생필품

최신 LG 65인치 TV 구입 리얼 리뷰(OLED65B2KNA) 이젤타입

by 거대한냥이 2022. 7. 26.

집에 TV 없이 산지 어언 2년째.. 드디어 TV를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살 거면 좋은 거 사자고 했고, 가전은 역시 LG(사실 엘지나 삼성이나 편견 없음)
원래는 70인치 이상 급으로 사려고 했지만, 보통 엘지티비 2022년 라인업에서는 70인치는 없고 바로 75인치 이상 대형 모델로 올라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65인치로 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집도 아직은 좀 작거니와 나중에 더 큰 평수로 갈 때 더 크고 좋은 것으로 다짐함.

LG 매장에 가니 가장 최신형으로 추천하는 걸로 샀습니다. 사실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일일이 찾아보고 견적 내는 것도 할 수 있는데, 귀찮기도 하고 시간과 에너지를 이런 견적내기에 더 이상 쏟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질렀습니다.

혼수가전으로 한 번에 사는 거라 한꺼번에 원하는 날짜로 왔고, 드디어 디데이에 올 것이 왔습니다.


“가장 최근 2022년 모델 LG 65인치 TV(OLED65B2KNA) 재원”

화면 크기는163cm이며 평면형 종류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s)로 전류가 흐르면 스스로 빛을 내는 유기물질을 이용한 ‘자발광형 차세대 디스플레이’입니다. 픽셀 하나하나가 자체적으로 빛을 내기 때문에 화질, 두께, 소비전력 측면에서 매우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UHD(4K)이며, IPSIPS 패널을 갖추고 인공지능프로세서 알파7 Gen5 HDR HDR10,돌비비전IQ,HLG 하드웨어를 탑재했습니다.

주사율 120Hz 기능과 UHD업스케일 스마트기능 스마트 웹OS22,인공지능씽큐,인터넷,구글어시스턴트,매직리모컨,인공지능리모컨,AI홈보드,에어플레이2,음성인식 그리고 화면공유 스크린미러링 또한 갖추고 있어 최첨단 기능이 모두 들어간 TV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장스피커는 음향 20W(2채널),공간인식사운드+,인공지능사운드프로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클리어보이스이며 부가기능으로는 사운드싱크,블루투스,HDMI eARC USB기능 USB재생(동영상,사진,음악)이 가능합니다.

LAN 유,무선랜 단자 HDMI(2개),USB(2개),Optical,LAN,RF가 있으며, 에너지효율은 4등급 소비전력 195W입니다. 요즘 최신으로 나오는 TV들은 모두 에너지효율이 4등급이더라고요. 또한 인상적인 게 게이밍 기능이 있는데, G-Sync(호환),AMD FreeSync,VRR,게임모드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규격으로는 가로 144.9cm 세로 83.2cm 두께 4.69cm 무게 24kg 무상무상 AS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가장 큰 세일, 제품 만족은 현재도 대만족"

우리에게 익숙하듯이 대기업 제품은 항상 등급이 있습니다. 자동차만 등급이 있는 줄 알았는데 TV도 등급이 있떠라고요. 오랜만에 사서 그런가 조금 익숙지 않았지만 이번에 구입한 LG 65인치 TV(OLED65B2KNA)도 A, B, C 등급이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A가 기능이 몇 개 빠지고 가장 떨어지는 등급이었고 B는 중간 그리고 C는 풀옵션이었습니다. C 모델은 약 400만 원에 가까운 금액이었고 B는 300만 원 그리고 A는 솔직히 살 생각이 없어서 기억 못 합니다. B 모델이 역대급 할인이라는 프로모션으로 거의 1백만 원 차이가 나니, 그깟 풀옵션이야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매일 TV 끌어안고 자는 것도 아니고 1~2년 지나면 어차피 구형 모델이 되는데, 풀옵션은 사치다 하는 생각으로 B를 구입했답니다. 그리고 기능 자체도 거의 엇비슷해서 지금 사용하는 것도 크게 불편함이 없이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공 무타공 그것이 문제로다, 결국 이젤형 구입"

집이 전세라 타공은 안되고 그렇다고 무타공으로 하자니 비용도 30만 원 이상 생각해야 되고 이를 어쩌지 고민을 했는데, 결국 이젤형으로 구입하게 됐습니다. 이젤은 20만 원 더 추가해야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벽걸이로 벽에 구멍 뚫고 매달아 버리는 게 가장 베스트이긴 한데, 은행 자금이 들어간 남의 집이니, 차마 그럴 수가 없었답니다.

이젤형으로 사보니 처음엔 너무 튀어나온 게 아닌가, 조금 낮다? 하는 어색한 느낌이 들었는데, 지금은 너무 적응이 잘됐고 어차피 정면으로 보다 보니 튀어나온 게 오히려 더 TV가 커 보이고 집중되어 보여서 좋습니다. 청소하기도 편하고 다 좋은데 대신 선이나 이런 건 깔끔하게 되지 않고 사진처럼 조금 거슬리게 보입니다.(지금은 더 깔끔하게 정리함)

백화점이나 전문매장에서 구입하시면 훨씬 더 많은 할인 프로모션과 더불어 마일리지 적립이나 상품권을 더 얹어서 할인된 가격으로 사실 수 있을 걸로 생각됩니다. 저 역시 그랬으니 몇 군데 둘러보셔서 알찬 쇼핑 되시길 바라며, 마지막 제 경험담을 참고하시라고 작성했으니, 잘 보시고 좋은 제품 고르셔서 만족할 삶의 질이 높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재밌게 보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