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온라인 발급신청 시 수령방법을 농협 영업점으로 선택했는데, 우편수령으로 변경하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로 전화주셔서, 카드 수령방법 변경 요청을 해주세요. 카드 배송지 주소를 말씀해주시면 우편 수령으로 변경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Q. 온라인 신청 후 우편이 오지 않아 다시 발급 신청하는데, 수령등록이 안되어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로 전화 주셔서 상담사에게 기존 카드의 수령등록 처리를 요청해 주시고, 약 30분 후에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해 주세요. 우편(등기) 수령은 2일~7일 정도 소요됩니다. 즉시 발급을희망하시면 가까운주민센터로 방문하시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공카드 보유 시 바로 수령 가능)
Q.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합산 동의여부변경 등 개인정보를 변경하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신분증 지참 후 주민센터에 방문해 변경 요정하시거나, 본인인증수단 소지 시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또는 모바일 앱에서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 ARS를 통해 비밀번호 변경(2022.12.13.부터)도 가능합니다.
* 만 14세이상 본인인증수단을 소지하고 있다면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접속 후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개인정보수정] 또는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 접속 후 [사용자 정보]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문화누리카드틀 해지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분증 지잠 후 주민센터를 방문하시어 [문화누리카드 해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문화누리카드 반납 후 해지처리를 완료 합니다.
* 해지 이전 카드 발급 및 이용정보는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운영 및 통계관리를 위해 일정기간 시스템에 보관될 수 있습니다.
Q. 미성년자 카드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 세대주, 세대원(성인), 위임을 받은 대리인 등이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로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 연령과 신청자 유형에 따라 구비서류가 다르오니 확인바랍니다.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 공지사항 → 검색창에 [2022년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 서식 및 제출서류 안내(2022.2.1 개정)]을 검색하여 본문 확인 후, 서류를 구비해주세요.
Q. 결제내역 조회, 잔액확인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누리집과 모바일앱에서 조회 시 본인인증수단(휴대폰, 공동인증서)을 소지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①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②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 → 개인정보 수정 및 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③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 연결 후 2)
④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 연결 후 7 - 5 - 1)
Q. 카드 수령등록을 하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①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 사용하기 → 수령등록/인터넷 사용등록에서 본인인증 후, 등록 가능합니다.
* 수령등록 후 2시간 이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②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으로 전화 후 내선 7-5-3을 통해서도 카드 수령등록이 가능합니다.
Q. 문화누리카드틀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①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으로 전화하여 분실신고 후,
②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모바일앱,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 단위농협에서 발급받은 카드(카드번호가 9463-1700/1701)의 경우, 온라인에서만 재발급/재충전이 가능합니다.
Q. 카드 CVC번호를 잘못 눌러 오류가 났습니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CVC번호 오류 횟수 초과 시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사용 정지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CVC번호 : 카드 뒷면 서명 란에 작게 적혀진 3자리 숫자
Q. 본인충전금을 환불하고자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로 전화주셔서 내선 7-5-2을 통해 본인 명의의 농협통장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명의의 농협통장이 없는 경우, 신분증과 문화누리카드 지참하여 농협영업점을 방문하시면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 문화누리카드를 분실한 경우, 신분증 지참 후 농협영업점에 방문하시면 환불 가능합니다.
Q.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ZV I 정보 I > info I 산업 I 지원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목닥터9988] 운동하면 최대 10만 포인트! 선착순 모집 (0) | 2023.11.28 |
---|---|
세종시, 어린이 보호를 위해 최첨단 시스템 도입 예정 (0) | 2023.11.27 |
퇴직연금 가입기간 산정 I 퇴직연금 납입액 계산 (1) | 2023.11.24 |
곡성군 청년 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모집 안내 (0) | 2023.11.24 |
파산회생이란 I 파산회생 절차와 영향 I (1) | 2023.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