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V I 정보 I/info I 산업 I 지원금

문화누리카드 자주 묻는 질문

by 거대한냥이 2023. 11. 24.

Q. 온라인 발급신청 시 수령방법을 농협 영업점으로 선택했는데, 우편수령으로 변경하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로 전화주셔서, 카드 수령방법 변경 요청을 해주세요. 카드 배송지 주소를 말씀해주시면 우편 수령으로 변경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Q. 온라인 신청 후 우편이 오지 않아 다시 발급 신청하는데, 수령등록이 안되어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로 전화 주셔서 상담사에게 기존 카드의 수령등록 처리를 요청해 주시고, 약 30분 후에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해 주세요. 우편(등기) 수령은 2일~7일 정도 소요됩니다. 즉시 발급을희망하시면 가까운주민센터로 방문하시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공카드 보유 시 바로 수령 가능)

Q.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합산 동의여부변경 등 개인정보를 변경하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신분증 지참 후 주민센터에 방문해 변경 요정하시거나, 본인인증수단 소지 시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또는 모바일 앱에서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 ARS를 통해 비밀번호 변경(2022.12.13.부터)도 가능합니다.

* 만 14세이상 본인인증수단을 소지하고 있다면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접속 후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개인정보수정] 또는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 접속 후 [사용자 정보]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문화누리카드틀 해지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분증 지잠 후 주민센터를 방문하시어 [문화누리카드 해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문화누리카드 반납 후 해지처리를 완료 합니다.

* 해지 이전 카드 발급 및 이용정보는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운영 및 통계관리를 위해 일정기간 시스템에 보관될 수 있습니다.

Q. 미성년자 카드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 세대주, 세대원(성인), 위임을 받은 대리인 등이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로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 연령과 신청자 유형에 따라 구비서류가 다르오니 확인바랍니다.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 공지사항 → 검색창에 [2022년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 서식 및 제출서류 안내(2022.2.1 개정)]을 검색하여 본문 확인 후, 서류를 구비해주세요.

Q. 결제내역 조회, 잔액확인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누리집과 모바일앱에서 조회 시 본인인증수단(휴대폰, 공동인증서)을 소지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①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②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 → 개인정보 수정 및 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③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 연결 후 2)

④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 연결 후 7 - 5 - 1)

Q. 카드 수령등록을 하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①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 사용하기 → 수령등록/인터넷 사용등록에서 본인인증 후, 등록 가능합니다.

* 수령등록 후 2시간 이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②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으로 전화 후 내선 7-5-3을 통해서도 카드 수령등록이 가능합니다.

Q. 문화누리카드틀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①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으로 전화하여 분실신고 후,

②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모바일앱,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 단위농협에서 발급받은 카드(카드번호가 9463-1700/1701)의 경우, 온라인에서만 재발급/재충전이 가능합니다.

Q. 카드 CVC번호를 잘못 눌러 오류가 났습니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CVC번호 오류 횟수 초과 시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사용 정지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CVC번호 : 카드 뒷면 서명 란에 작게 적혀진 3자리 숫자

Q. 본인충전금을 환불하고자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로 전화주셔서 내선 7-5-2을 통해 본인 명의의 농협통장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명의의 농협통장이 없는 경우, 신분증과 문화누리카드 지참하여 농협영업점을 방문하시면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 문화누리카드를 분실한 경우, 신분증 지참 후 농협영업점에 방문하시면 환불 가능합니다.

Q.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빠르게 확인

1. 온라인 가맹처 바로가기 링크 2. 오프라인 가맹점 바로가기 링크 3. 내위치 가맹점 바로가기 링크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이며

omgrich.tistory.com

 


센세이셔널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