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콰트로가 좌우 바퀴의 토크를 자유자재로 배분한다!
아우디 S3가 마이너 체인지를 통해 더욱 진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출력과 구동계의 대폭적인 향상, 프론트 서스펜션 세팅의 변경, 그리고 디자인의 변화 등으로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새로운 디자인과 개선된 외관
아우디 S3의 외관 디자인은 보다 평평하고 넓은 느낌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변경되었다.
아우디의 상징인 싱글 프레임 그릴은 프레임리스 방식으로 채택되었고, L자형 도금 부품으로 볼륨감을 강조했다.
또한, 범퍼 양 끝에 큰 에어덕트를 배치하고, 이를 연결하는 프론트 스포일러를 통해 전면부의 시각적 두께를 줄였다.
그릴 형상에 맞춰 헤드라이트도 평평한 형태로 변경되어 전면부의 와이드한 느낌을 연출한다.
데이라이트 디자인은 최대 4종류로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리어 범퍼에는 검은색 리어 에이프런과 L자형 패턴이 적용되었으며, RS 모델을 따라 수직형 리플렉터가 추가되었다.
네 개의 머플러와 무광택 마감의 데이토나 그레이 색상도 새로운 옵션으로 추가되었다.
기본으로 장착되는 18인치 휠 외에도 19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 디자인과 편의성
실내는 다크 컬러를 바탕으로 은은한 은색 포인트가 더해져 차분하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블랙 루프 라이닝,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S 로고가 새겨진 알루미늄 도어실, 알루미늄 소재의 인테리어 트림 등이 스포티한 성격을 강조한다.
D자형 스티어링 휠에는 다기능 버튼과 크롬 도금된 새로운 패들 스위치가 장착되었고, 시트는 헤드레스트 일체형으로 코너링 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한다.
실내 소재는 Dinamica 마이크로 화이버와 새로운 테크니컬 텍스처드 패브릭을 선택할 수 있다.
향상된 성능과 제어 시스템
이번 마이너 체인지를 통해 최고출력은 333마력, 최대토크는 420Nm로 각각 23마력, 20Nm 향상되었다.
0-100km/h 가속 시간은 4.7초로 단축되었으며, 최고 속도는 전자식 리미터에 의해 250km로 제한된다.
엔진과 변속기도 더욱 스포티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앞 브레이크도 강화되어 디스크가 4mm 두꺼워졌고, 캘리퍼는 2피스톤으로 변경되어 제동력이 향상되었다.
RS3에서 이어받은 '토크 스플리터' 탑재
이번 마이너 체인지를 통해 RS3에 탑재되었던 '토크 스플리터'가 도입되었다.
이는 리어 디퍼렌셜의 좌우 출력축에 다판 클러치를 배치해 좌우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를 자유롭게 분배하는 시스템이다.
주행 상황과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차량의 거동을 크게 바꿀 수 있다.
토크 스플리터는 차량이 더 꺾이는 방향으로 끌고 가고 싶을 때 외륜에 더 많은 토크를 전달하고, 스핀 모드에 돌입하면 내륜에 토크를 더 많이 전달해 거동을 안정화시킨다.
드라이브 모드 선택 시스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에는 오토, 컴포트, 다이내믹, 인디비주얼, 효율 모드 외에 다이내믹 플러스 모드가 추가되었다.
이 모드는 토크 스플리터를 통한 토크 배분 조정으로 오버스티어 성향의 코너링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엔진의 공회전 회전수를 1300rpm으로 설정해 가속 성능을 높이고, 스로틀 반응과 변속 응답성을 향상시키며, 변속기도 높은 회전수를 유지하도록 제어한다.
향상된 핸들링과 프론트 그립
S3는 앞쪽 네거티브 캠버 각도를 키우고 하부 암 부싱을 단단하게 세팅해 더 빠른 핸들링과 높은 프론트 그립을 제공한다.
스포츠 모델로서의 소양을 크게 높여 S3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번 마이너 체인지를 통해 아우디 S3는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큰 변화를 이루었다.
새로운 토크 스플리터와 향상된 드라이브 모드 선택 시스템, 그리고 디자인 개선으로 더욱 강력하고 매력적인 스포츠 모델로 거듭났다.
2리터 C세그먼트 스포츠 모델들 사이에서 S3의 입지는 더욱 확고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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