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V I 감상 I/리뷰 I 체험 I 생필품

에어팟 프로 구매 리얼 리뷰, 에어팟 3세대와 비교!

by 거대한냥이 2021.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어팟3세대가 출시되는 가운데, 이번에 에어팟 프로를 싸게 살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내친김에 에어팟프로까지 구매해버렸습니다.

 

아이폰13 프로 맥스를 구매하면서, 프로모션으로 에어팟 프로를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었습니다. 평소 에어팟2세대를 구입해서 쓰고 있었는데, 집 밖에서 쓸 수 있게 잘 빠지지 않는 커널형을 택한 이유도 있습니다. 굳이 3세대 기다리지 않고 에어팟 프로를 산 이유는,

 

아직 출시일이 나오지도 않아서 기다리기도 귀찮고, 노이즈 캔슬링이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전히 성능 자체는 에어팟 프로가 낫다는 것입니다.

 

 

 

일단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에어팟 2세대 : 179,000원(출시일 19년 4월)
에어팟 프로 : 329,000원(출시일 19년 11월)
에어팟 3세대 : 249,000원(출시일 21년 11월)

확실히 에어팟 2세대를 갈 바에야 7만원 더 주고 에어팟 3세대를 가는 것이 좋습니다. 콩나물 줄기로 표현되던 에어팟이 이번 3세대를 거치며 훨씬 짧아져서 더욱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2세대와 달리 케이스가 프로처럼 와이드형입니다. 맥세이프 충전을 지원하며 사용시간도 2세대와 비교해서 충전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6시간 더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로 모델과 같이 포스센서를 통해 재생, 일시정지, 두번 눌러 앞으로 건너뛰기, 세번눌러 뒤로 건너뛰기가 추가됐습니다. 공간음향을 포함한 오디오 기술 향상과, 생활 방수 및 적응형 EQ 등 2세대 보다는 훨씬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됐습니다.

 

 

에어팟3세대와 에어팟 프로의 가격은 8만원의 간극이 있습니다. 일단 케이스가 에어팟 프로보다는 짧고 에어팟2세대보다는 깁니다. 사양자체도 에어팟2세대 + 에어팟 프로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중간지점 같습니다. 그러나 에어팟 프로와 가장 비교되는 점은,

 

오픈형과 커널형이라는 것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음 허용모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는 취향차이로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커널형을 착용했을때 귀가 쉽게 피로해지는 것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픈형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소음을 차단시키고 선명한 음질을 듣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확실하게 취향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보통 요즘은 이어폰이 커널형으로 많이 넘어가는 추세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에어팟3세대는 에어팟프로보다는 배터리 수명이 더 길며, 두 모델 다 방수 방진기능을 갖고 있으며, 마이크 기능도 같은 듀얼 빔포밍 마이크와 내향마이크를 갖고있습니다. 센서도 프로와 거의 같은 기능을 갖고 있어서 분명히 에어팟3세대도 매력적인 가격과 기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애플의 H1칩을 내장하고 있어서 비슷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확실한 것은 에어팟2세대는 구매 매력이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번에 에어팟2세대를 갖고 있기도 해서 에어팟프로를 구매해봤습니다. 역시 노이즈캔슬링은 신세계네요.

 


센세이셔널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