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V I 정보 I/info I 산업 I 지원금

향후 10년간 인공지능(AI)를 이끌어갈 기업과 주가는?

by 거대한냥이 2023. 6. 19.
반응형

빠르게 발전하는 방대한 인공 지능(AI)의 세계에 흥미가 있으신가요?

 

시장 예측에 따르면 AI는 2030년까지 무려 14조 달러의 가치를 창출하며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온라인 검색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그 입지를 굳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Nvidia

먼저 Nvidia와 함께 AI 여정을 시작하겠습니다. 

고성능 게이밍 반도체로 잘 알려진 Nvidia는 AI 영역에서도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AI 작동에 필수적인 그래픽 처리 장치(GPU)는 전 세계 주요 기술 기업의 AI 서버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최근 OpenAI의 AI 챗봇인 ChatGPT가 도입되면서 엔비디아의 GPU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폭되었습니다. 

이러한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여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은 "엄청난 기록적인 한 해"를 예상하며 GPU 기반 서버 시장에서 엔비디아의 리더십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Microsoft

그 다음으로는 주요 제품에 AI를 기민하게 통합한 Microsoft가 있습니다. 

Microsoft는 Bing 검색 엔진과 Microsoft 365 제품군에 ChatGPT를 원활하게 통합하여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AI의 강력한 잠재력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현재 OpenAI의 독점 클라우드 호스트인 Microsoft의 Azure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OpenAI에 대한 100억 달러의 투자로 뒷받침되는 이 전략적 통합을 통해 Microsoft는 증가하는 AI 서비스 수요를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Google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 역시 AI 혁명을 통해 막대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알파벳의 AI 지배를 향한 여정은 Microsoft가 ChatGPT를 자사 서비스에 통합하면서 갑작스럽게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알파벳은 재빨리 조직을 재정비하고 현재 테스트 단계에 있는 자체 AI 챗봇인 바드(Bard)를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초기 문제에도 불구하고 알파벳은 전 세계 데스크톱 검색 시장에서 88%라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향후 성장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알파벳은 온라인 광고 게재를 결정하는 데 AI를 사용함으로써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AI 수요의 증가는 알파벳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인 구글 클라우드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적으로 AI의 미래는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이 주도하는 유망한 분야로 보입니다. 

 

AI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 스며들면서 이들 기업은 AI 혁명이 가져올 엄청난 잠재력을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그 기업의 주가 또한 기대하게 만듭니다.


센세이셔널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