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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구글 애드고시화 되는 까다로운 애드센스 승인 절차

by 거대한냥이 2024.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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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이 '하늘의 별 따기'로 여겨지는 현 상황, 과연 이는 구글 애드의 역사를 반복하는 것일까요?

 

최근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웹사이트와 블로그 운영자들 사이에서는 승인을 받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목소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변화

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초기에는 상대적으로 간단한 조건만 충족하면 누구나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때는 애드센스 대란이 있을만큼 일정시기에 폭발적으로 승인신청만 하면 승인이 거의 자동적으로 되던 기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현재 구글은 품질 관리를 강화가 시작되는 듯 합니다.

 

광고수익 형태도 2024년들어 CPC에서 CPM으로 변화하며, 광고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도 이뤄졌습니다.

현재의 승인 과정

현재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 과정은 까다로워졌습니다.

 

고품질의 콘텐츠,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등이 요구됩니다.

 

2024년부터 더더욱 까다로워져서 승인신청했던 모든 사이트들이 현재 승인거부상태입니다.

 

이는 구글이 웹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으나, 동시에 많은 신규자들에게는 높은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률은 많이 떨어지진 않았으나, 개인 홈페이지(워드프레스 등)은 거의 애드고시화 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쉽지 않으며, 현재 대부분 승인 거절 상태입니다.

 

현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이 이러한 '애드고시'와 비슷한 양상을 띠고 있다는 것은, 구글이 품질과 신뢰성을 더욱 중시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팁

구글 애드센스의 이러한 변화는 웹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높은 품질의 콘텐츠와 사용자 경험은 검색 엔진의 신뢰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이 됩니다.

 

웹의 질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긍정적인 변화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구글은 더 많은 이용자가 이 플랫폼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팁으로는,

 

1. 구글 SEO 구조화(H태그 이용)

2. 글 1천자~2천자 이상

3. 사진 1~2장(사진 이름 작성)

4. 문장력, 논리력을 동반한 글 작성

 

등이 있는데 사실 이런 정보는 카더라 라는 말로 많이 떠도는 팁입니다.

 

이렇게 하더라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바로 이뤄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구조의 글작성이 애드센스 승인에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글은 논리적으로 구조화된 글이기 때문에 구글이 긁어가기 좋은 글입니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방법이라고 확정적이고 확실한 방법이 있다는 듯한 글과 홍보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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