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V I 흥미 I/부업 I N잡 I 파이프라인

2024년 애드센스 CPM 비율이 높아감에 수익이 점차 떨어짐을 실감

by 거대한냥이 2024. 1. 28.
반응형

구글이 2024년부터 CPC를 단계적으로 없애고 CPM으로 수익변화가 올 것이라고 했었죠.

 

점차 실감이 나는 게, 과거 CPM 수익비율이 15~18%였던 것에 비해 요즘들어 점차 그 비율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23%까지 올라가 있는 상태입니다.

 

2024년 1분기 내에 이런 변화는 더더욱 급격하게 찾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그 간 CPC를 위한 글쓰기를 통해 온갖 스킬들을 동원하여 포스팅을 했었다면, 이제는 CPM를 위한 글쓰기를 해야될 떄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정확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어떤 전략으로 나아가야 할지 참 막막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익이 자꾸만 떨어져 가는 것을 보니 마음이 아프기도 하는데요.

 

사실 이번년도 들어서 생업에 집중이 부득이하게 되다보니 블로그 포스팅을 못하게 되었던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수익이 많이 떨어져가고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CPM입찰유형의 변화로 인해 더더욱 수익감소를 체감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 AI의 기술발전과 블로그의 공존이 가능할지도 불확실한 시기에 구글의 CPM 유형 채택으로 수익변화가 어떻게 다가올지 대응해 나가야 될 것 같습니다.


센세이셔널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