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9월 5일 유럽에서 최고급 SUV 쿠페 'Q8'의 고성능 모델인 'SQ8'(Audi SQ8)의 개선된 신형을 발표했다.
SQ8의 개선된 신형은 스포티한 캐릭터를 더욱 강화했다.
전면 범퍼에 장착된 새로운 디자인의 스포일러, 스포티한 외관의 프론트 언더 라이드 가드, 리어 디퓨저 등이 특징이다.
싱글 프레임 그릴에는 스포티한 색상의 L자형 인레이를 세로로 배치했다.
더 큰 공기 흡입구는 전체 표면이 벌집 모양으로 되어 있다.
또한 도어 미러 커버, 싱글 프레임 인레이,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의 가장자리는 스포티한 알루미늄 룩을 적용했다.
사이드 스커트 인레이에도 같은 색상이 적용됐다. '블랙' 및 '블랙 플러스 옵틱스 패키지'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0~100km/h 가속은 4.1초, 최고 속도는 250km/h이다.
파워트레인은 '4.0TFSI'를 탑재한다. 직분사 4.0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507ps, 최대토크 78.5kgm를 발휘하며, 2개의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를 V뱅크에 배치했다.
이 레이아웃은 저회전 영역에서도 뛰어난 응답성을 제공한다.
배기 시스템에는 두 개의 모드 제어 액추에이터가 장착되어 엔진 사운드를 변화시킨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 구동방식은 4륜구동 콰트로로 0~100km/h 가속은 4.1초, 최고속도는 250km/h(리미터 작동)의 성능을 발휘한다.
21인치 휠과 285/45 사이즈의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새로운 전용 23인치 알루미늄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앞 브레이크 디스크의 직경은 400mm, 뒤 브레이크 디스크의 직경은 350mm이며, 앞쪽의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S 로고가 새겨져 있다. 옵션으로 빨간색도 선택할 수 있다.
48V 슈퍼 커패시터에서 전력을 공급하는 'eAWS'
옵션인 어드밴스드 서스펜션 패키지에는 스포츠 디퍼렌셜이 장착된다.
고속 코너링 시 2개의 다판 클러치를 통해 뒷바퀴 좌우의 토크를 조정하여 그립이 높은 코너 바깥쪽 바퀴에 더 많은 토크를 배분한다.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통해 핸들링이 더욱 정확해진다고 한다. 코너링과 가속 시 언더스티어의 징후를 줄여준다.
이 패키지에 장착되는 두 번째 구성 요소는 '전자기계식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eAWS)'이다.
이 시스템은 앞뒤 차축에 연결된 스태빌라이저에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좌우 독립적으로 작동한다.
직진 주행 시에는 이들이 작동해 울퉁불퉁한 도로에서 차체의 움직임을 줄여준다.
반면, 스포츠 주행 시에는 전기 모터의 힘으로 좌우의 스태빌라이저를 반대 방향으로 회전시켜 하나의 유닛으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코너링 시 롤각이 줄어들어 핸들링이 더욱 정확해진다는 것.
eAWS는 48V 슈퍼커패시터에서 전력을 공급받는다.
단시간에 큰 전류를 흡수하고 방출할 수 있는 이 작고 가벼운 에너지 저장 장치는 두 개의 전기 모터에 각각 최대 1.5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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