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V I 감상 I/EPL 스토리

올드트래포트 킬러 리버풀 살라의 놀라운 기록

by 거대한냥이 2024. 9. 8.

모하메드 살라의 놀라운 올드 트래포드 기록을 만들었다.

 

이번 시즌에도 리버풀의 3-0 승리를 이끌며 두 개의 어시스트와 한 골을 기록했다.

 

이로써 그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12골을 기록, 앨런 시어러를 넘어 유나이티드의 '천적'으로 자리매김했다.

살라의 올드 트래포드 득점 기록은 더욱 특별하다. 이 경기장에서 9경기에 출전해 무려 10골을 넣었으며, 이는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단일 원정 경기장에서 달성된 드문 기록 중 하나다.

 

1992년 리그 창설 이후 시어러가 리즈의 홈구장 엘런드 로드에서 10골을 넣은 이래 두 번째로 나온 기록이다.

지난 2021년 이후 올드 트래포드에서 살라보다 더 많은 골을 넣은 맨유 선수는 단 네 명뿐이다.

 

더욱 놀라운 점은 살라가 7경기 동안 10골을 넣는 동안, 마르시알은 39경기에서 같은 수치를 기록했다는 것이다. 살라의 결정력과 집중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그 차이를 통해 명확히 드러난다.

 

살라의 존재감은 골에 그치지 않는다.

 

이번 경기에서 기록한 두 개의 어시스트는 그의 플레이메이커로서의 능력까지 다시 확인시켜주었다.

 

팀의 공격 흐름을 완성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해낸 살라의 경기력은, 유나이티드전 승리의 핵심이었다.

살라는 이제 리버풀에서 전설적인 위치에 올랐다.

 

리버풀 영입 성과 그라벤베르흐, 제라드와 헨더슨 역할을 해줄까?

리버풀은 올여름 이적 시장에서 딥라잉 미드필더를 찾기 위해 여러 차례 시도했지만, 결국 라이언 그라벤베...

blog.naver.com